본문 바로가기

기타

실사 재질 만들때 주의할 점

🔸참고할만한 실사 사진을 찾을것 

🔸메가스캔에서 베이스를 찾을 때 1)재질 느낌/형태감 2) 색 순위로 고를것

      *섭페 머티리얼 탭에서 ao넣는곳이 없으면 채널에서 추가할것*    

      *메탈릭은 쓰지않아도 부여해서 값을 1로 맞출것*

 

메가스캔의 Open GL 방식이기때문에 언리얼 프로젝트에서는 뒤집어 줘야함 / nomal green 레벨값조절(?)

 

 

🔸베이스컬러는 옆에 띄워두거나 작업물로 불러와서 같이 보면서 할 것 

🔸베이스컬러에서 영역을 뽑아서 쌓아가는 방식으로 작업할 것 

🔸스마트 머티리얼에서 자신이 원하는 영역만 골라서 쓸것

🔸메가스캔 grunge 부분도 확인해서 쓸것 

🔸실사 레퍼런스(건물)에서 더트들을 확인하면서 작업할것 
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피벗  (0) 2022.08.04
피드백 정리  (0) 2022.05.21
Quixel Bridge Plugin is not installed 오류 /Megascans 플러그인 안보이는 오류  (0) 2022.04.27
러프니스 공부  (0) 2022.04.17
uv공부 3  (0) 2022.04.11